오바마가 세상을 구할 수 있을까? 그 질문은 실제로 로버트 기요사키의 책 “부자의 음모”의 첫 번째 장의 제목입니다. 오늘날 우리가 세계를 훑어보면서 실제로 많은 사람들은 기요사키가 첫 장에서 언급한 것처럼 그들을 구원하기 위해 오바마를 찾고 있습니다. 여기 미국의 기업 구제부터 아프리카의 굶주린 사람들에 이르기까지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사람들이 정부를 향해 손을 내밀고 있습니다 서세스 리소스.
여기 미국 정부는 기부자 목록의 최상위에 있습니다. 세계를 향한 빛나는 모범! 그러나 우리는 여기 미국에서 부채에 점점 더 깊이 파고들고 있습니다. 이 정부가 그들을 구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? 빚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현재 파산을 겪고 있는 사람에게 가서 조언을 구하시겠습니까?
많은 사람들이 사회보장을 은퇴 보장으로 생각합니다. 다시 한 번,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살펴보면 그것이 탄탄한 계획처럼 보입니까? 또한 많은 사람들은 사회보장 혜택을 과대평가하고 등록 절차를 시작하기까지 너무 오래 기다립니다.
세상의 모든 암울함과 파멸에 대한 나쁜 소식과 함께, 저는 이 기사에서 귀하의 은퇴 계획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희망의 메시지를 공유하고 싶었습니다. 그래도 여러분에게 그러한 희망을 주기 위해서는 먼저 긍정적인 면을 밝히기 위해 어두운 부분을 덮어야 합니다.
세상 종말에 대한 이러한 두려움은 최근 마야 달력 날짜를 바탕으로 한 영화 “2012”의 개봉으로 더욱 높아졌습니다.
행성 파괴의 과학적 이유에 관해 과학자들은 두 가지 측면을 모두 주장하는 경향이 있습니다. 그러나 육안으로 쉽게 볼 수 있는 우리 세계의 물리적 측면을 살펴보면 심각한 문제가 있다는 것이 분명해지며 인간은 만족할 만한 답을 많이 내놓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.
수십 년 동안 세계의 많은 곳이 우리 자본주의 사회를 비난했습니다. 칼 마르크스는 언젠가는 스스로를 먹어치울 것이며 중산층이 사라지는 것을 보게 될 것이라고 썼습니다. 우리는 가진 자와 가지지 못한 자의 사회로 끝날 것입니다. 안타깝게도 그가 쓴 내용 중 많은 부분이 현재 일어나고 있습니다.
그러나 수년간의 비판 끝에(그리고 아마도 그럴지도 모르지만) 세계 대부분의 국가가 미국 모델을 따랐습니다. 돈을 찍어내는 중앙은행이고, 고급금융을 위한 주식시장이다. 이는 정부 규칙의 형태에 관계없이 전 세계 사회에서 두 가지 공통된 특징이 되었습니다.
그리고 왜 안돼? 자본을 갖춘 부유한 기업이 성장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 카운티가 어디 있겠습니까? 우리 모델을 모방한 각 국가에는 미국 기업들이 기꺼이 진출하여 그 길을 선도했습니다!
이제 많은 사람들이 미국을 붕괴 직전의 국가로 보는 만큼 세계 곳곳에서 ‘안타깝다, 위대한 나라’라는 정서가 퍼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. 하지만 그들은 어떤 형태로든 우리의 자본주의 청사진을 따르고 있습니다! 대부분의 국가는 미국과 영국만큼 오랫동안 그 길을 걸어오지 않았습니다. 그렇다면 향후 시장과 금융 시스템에는 어떤 결과가 나타날까요?