심장 건강한 인도식 식단

세계 심장의 날은 2011년 9월 20일 29일입니다. 심장 건강한 식단은 심장 관련 문제(고콜레스테롤, 고혈압, 심장마비 등)가 있는 사람들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. 다음은 모두에게 유익할 수 있는 건강한 식단입니다. 특히 연구에 따르면 인도인들은 유전적으로 심장병에 걸리기 쉬운 경향이 있습니다 샐러드구독.

심장 친화적인 식단은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.

1. 높은 섬유질 – 연구에 따르면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은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 통곡물(현미, 통밀 아타, 라기, 조와르, 바즈라, 통밀 빵/파스타)과 콩류, 신선한 과일, 채소 및 녹색 잎채소를 포함하세요.

2. 저지방 – 지방, 특히 포화 지방(버터, 버터 기름, 크림에서 발견되는 지방)과 트랜스 지방(달다/바나스파티, 마가린)이 적은 식단이 유익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

3. 오메가-3 지방산 함량이 높음 – 오메가-3 지방산 함량이 높은 식단은 허혈성 심장 질환(IHD)의 위험이 높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 이는 뇌의 세포막 구축 및 혈액 응고 조절과 같은 수많은 정상적인 신체 기능에 필수적입니다. 생선, 호두, 아마씨, 콩, 시금치/팔락이 포함되어야 합니다.

4. 나트륨 함량이 낮음 – 나트륨은 혈압을 높이고 심장을 포함한 내부 장기에 더 많은 압력을 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 소금의 RDA(권장 일일 허용량)는 하루 1티스푼 미만입니다.

5. 풍부한 항산화제 – 착색된 과일, 채소 및 곡물에서 발견되는 항산화제는 방치할 때 신체에 해를 끼치는 물질인 자유 라디칼과 싸워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

여기에 샘플 다이어트가 있습니다* –

상승 중: 물 + 호두 아침 식사: 귀리 완두콩 도사 + 민트 및 고수풀 처트니 + 블랙베리

오전 중반: 녹차 + 사과

점심: 현미 + 팔락달 카레 + 양배추와 완두콩 사브지 또는 오이와 토마토 샐러드 + 버터밀크/챠스(탈지유로 만든)

저녁: 찬나차트를 곁들인 차/커피(탈지유/두유 포함)

admin

Leave a Reply

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. Required fields are marked *